주제중심 꿈지락 (꿈智樂) 교육과정 운영으로 핵심역량 기르기
운 영 대 상 : 증약초등학교 1~6학년 (전교생 48명)
운 영 기 간 : 2015. 03. 01.~2017. 02. 28. (2년간)
연구과제 1 | 주제중심 꿈지락 (꿈智樂) 교육과정 세우기 |
---|---|
가.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체제 구축 나. 학생, 학부모, 교사 역량 강화 다. 교육과정 분석 및 꿈지락 교육과정 편성 |
연구과제 2 | 주제중심 꿈지락 (꿈智樂) 교육과정 키우기 |
---|---|
가. 주제중심 꿈지락 프로젝트 교수·학습 전개 나.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거꾸로 교실(Flipped Classroom) 적용 다. 주제중심 꿈지락 교육과정 평가방법 구안 및 적용 |
연구과제 3 | 주제중심 꿈지락 (꿈智樂) 교육과정 펼치기 |
---|---|
가. ‘꿈지락 프로젝트 발표의 날’ 운영 나. 지역 사회와 연계한 ‘나눔의 날’ 운영 |